빅애스크 이야기

빅 애스크 네트워크는 기후변화법 제정에 대한 각계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교회에서 환경 지킴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셨는데요, 오늘 여러분들께 기쁜교회와 향린교회, 두 교회에서 진행된 서명운동 사례를 소개합니다.

>> 기쁜교회

2

1

 손수 만든 ‘나는 요구합니다’ 피켓으로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학생들

크기변환_IMG_0784

3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기쁜교회에서는 지난 6월8일 환경주일을 맞아 빅 애스크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쁜교회는 해마다 환경주일을 선정하여 지켜 왔는데요, 올해 캠페인 주제로 기후변화법 제정이 선정된 까닭은 시급하지만 미온한 대처로 기후변화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캠페인은 고등부 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기쁜교회는 이날 240여명의 서명을 받아 빅 애스크 네트워크로 보내주셨습니다.

크기변환_IMG_1907

 수고한 학생들! 고생 많으셨어요 ㅜㅜ

>> 향린교회

1

크기변환_IMAG2308

재활용예술가 서진옥님과 성명옥 목사님 그리고 한국의 여성 리더들로 구성된 이 팀은 빅 애스크 서명운동을 위해 먼저 사전교육을 받으셨어요. 빅 애스크 네트워크 사무국에서 기후변화 교육을 받아 문제의식도 한층 또렷해지고 서명운동에 자신감도 생기고! 이분들께서는 지난 5월31일과 6월7일 두 차례나 신촌 지역에서 거리 서명운동을 주도하셨고 무려 400명의 서명용지를 전달해 주셨답니다.

2

16월8일에는 서진옥 선생님을 중심으로 서울 명동에 위치한 향린교회에서 서명운동을 펼친뒤 350분의 서명을 받았습니다. 진보적인 교회로 소문난 향린교회는 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한편 국악으로 예배를 드리는 멋진 곳이었어요.

크기변환_IMAG2354

서진옥 선생님께서는 빅 애스크 네트워크에 재활용 예술 작품도 기증해 주셨어요(사진).

정말 감사합니다!

 

빅 애스크 네트워크는 대한민국 각계 각층의 기후변화법 제정 서명운동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캠페인 참여와 서명운동 이야기를 환영합니다.

*문의: 070 7124 6060~62

 

(빅 애스크 네트워크 사무국)

 

Add Comment Registe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